원센텀 더신라레지던스 마케팅 전략
2025
Marketing Strategy, Action Plan
Hines
부산지역에 세워질 글로벌 랜드마크 복합단지, 원센텀 프로젝트의 '더 신라 레지던스' 마케팅을 광고대행사 '트레이서'와 컨소시엄으로 공동 수행. 기획 및 실행 전략, 광고 및 마케팅 툴 개발, 세일즈 지원 등 성공적인 분양을 위한 전반의 활동
기간 : 1년 6개월
원센텀 더신라레지던스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Action Plan
2025, Hines
부산지역에 세워질 글로벌 랜드마크 복합단지, 원센텀 프로젝트의 '더 신라 레지던스' 마케팅을 광고대행사 '트레이서'와 컨소시엄으로 공동 수행. 기획 및 실행 전략, 광고 및 마케팅 툴 개발, 세일즈 지원 등 성공적인 분양을 위한 전반의 활동
기간 : 1년 6개월
원센텀 더신라레지던스 사전 수요자 조사
2025
Briefing Contents, Survey Report
Hines
고급 주거 잠재 수요자 성향 및 주거 상품 구매 의향을 확인하기 위한 인터뷰 설계 및 진행, 브리핑용 프리젠테이션, 리플렛 등 콘텐츠 개발
기간 : 2개월 / 대상 : 200 여명
원센텀 더신라레지던스 사전 수요자 조사
Briefing Contents, Survey Report
2025, Hines
고급 주거 잠재 수요자 성향 및 주거 상품 구매 의향을 확인하기 위한 인터뷰 설계 및 진행, 브리핑용 프리젠테이션, 리플렛 등 콘텐츠 개발
기간 : 2개월 / 대상 : 200 여명
2024 Trend Insight : NOON
2025
Trend Seminar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인구 비율과 가장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70년대 생을 중심으로 한 미드 에이지의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보고, 향후 주거 공간과 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
2024 Trend Insight : NOON
Trend Seminar
2025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인구 비율과 가장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70년대 생을 중심으로 한 미드 에이지의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보고, 향후 주거 공간과 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
부산지역 고액자산가 잠재수요 리서치
2024
In-depth Interview, Survey Report
Hines
고급 주거 시설 잠재 수요자 성향 및 니즈 분석을 토대로 향후 마케팅 및 분양 전략에 활용을 위하여 부산 및 서울 지역 고액자산가와 부동산 분양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 후, 결과보고서 제작
기간 : 40일 / 대상 : 55 명
부산지역 고액자산가 잠재수요 리서치
In-depth Interview, Survey Report
2024, Hines
고급 주거 시설 잠재 수요자 성향 및 니즈 분석을 토대로 향후 마케팅 및 분양 전략에 활용을 위하여 부산 및 서울 지역 고액자산가와 부동산 분양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 후, 결과보고서 제작
기간 : 40일 / 대상 : 55 명
서울역북부 랜드마크 개발 컨설팅
2024
Target Insight & Strategy
Knight Frank Korea
랜드마크 상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 프로젝트에 참여. 입찰용 제안서의 콘텐츠 컨설팅부터 선정 후, 잠재 수요자 연구를 기반으로 공간 컨셉 및 어메니티 서비스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최종 보고서 디자인 작업까지 수행
기간 : 2개월
서울역북부 랜드마크 개발 컨설팅
Target Insight & Strategy
2024, Knight Frank Korea
랜드마크 상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 프로젝트에 참여. 입찰용 제안서의 콘텐츠 컨설팅부터 선정 후, 잠재 수요자 연구를 기반으로 공간 컨셉 및 어메니티 서비스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최종 보고서 디자인 작업까지 수행
기간 : 2개월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디자인 전략 컨설팅
2024
Design Strategy
HSAD
LGE 강남 본점 플래그십 스토어의 차별화 디자인 전략 수립을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제공. 인테리어 차별화를 위한 고객 유형 세분화 및 니즈 분석, 고객별 주요 이동 동선에 따른 층별 배치 상품군 및 공간 컨셉 제안
기간 : 1개월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디자인 전략 컨설팅
Design Strategy
2024, HSAD
LGE 강남 본점 플래그십 스토어의 차별화 디자인 전략 수립을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제공. 인테리어 차별화를 위한 고객 유형 세분화 및 니즈 분석, 고객별 주요 이동 동선에 따른 층별 배치 상품군 및 공간 컨셉 제안
기간 : 1개월
미래 모빌리티 사용자 시나리오 개발
2023
2030 Future Scenario, In-depth Interview
DGDP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디자인 기회요소를 발굴하기 위해 데스크 리서치와 인뎁스 인터뷰를 진행하고, 교차 분석하여 미래 사용자 시나리오 개발. 시나리오별 구체적 아이디어와 참고 사례 제안
기간 : 2개월
미래 모빌리티 사용자 시나리오 개발
2030 Future Scenario, In-depth Interview
2023, DGDP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디자인 기회요소를 발굴하기 위해 데스크 리서치와 인뎁스 인터뷰를 진행하고, 교차 분석하여 미래 사용자 시나리오 개발. 시나리오별 구체적 아이디어와 참고 사례 제안
기간 : 2개월
2023 Trend Insight : SUPERSELF
2023
Trend Seminar
with STYUS
영국 트렌드정보사 스타일러스와 함께 개최한 첫번째 세미나. 'SUPERSELF: 수퍼셀프'라는 주제로, 세대별로 개인의 행복과 건강에 대한 인식 및 니즈의 차이를 살펴보고, 웰니스 관련 산업의 변화를 다양한사례와 함께 제시
2023 Trend Insight : SUPERSELF
Trend Seminar
2023, with STYUS
영국 트렌드정보사 스타일러스와 함께 개최한 첫번째 세미나. 'SUPERSELF: 수퍼셀프'라는 주제로, 세대별로 개인의 행복과 건강에 대한 인식 및 니즈의 차이를 살펴보고, 웰니스 관련 산업의 변화를 다양한사례와 함께 제시
해운대 우동 하이엔드 주거 브랜딩 & 마케팅 컨설팅
2023
Project Concept, Brand Guideline
Knight Frank Korea
영국계 부동산 컨설팅사인 나이트프랭크 코리아와 브랜딩 & 마케팅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여 하이엔드 주거 상품의 차별화 가치를 도출하고, 브랜드 가이드라인 - 네이밍, 스토리, 페르소나, 슬로건, 인테리어 무드, 컨셉 영상 등 전반적인 방향성을 제안
기간 : 6개월
해운대 우동 하이엔드 주거 브랜딩 & 마케팅 컨설팅
Project Concept, Brand Guideline
2023, Knight Frank Korea
영국계 부동산 컨설팅사인 나이트프랭크 코리아와 브랜딩 & 마케팅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여 하이엔드 주거 상품의 차별화 가치를 도출하고, 브랜드 가이드라인 - 네이밍, 스토리, 페르소나, 슬로건, 인테리어 무드, 컨셉 영상 등 전반적인 방향성을 제안
기간 : 6개월